강진군에서 먹깨비 이용하고 5% 돌려받자

강진
강진군에서 먹깨비 이용하고 5% 돌려받자
‘먹깨비 앱’에서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땐 최대 2천원 페이백
  • 입력 : 2024. 05.15(수) 10:25
  • 최창덕 기자
먹깨비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이미지
전남 도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지난 13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때 5% 페이백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공공배달앱과 지역사랑상품권 동시 사용 확대에 따른 시너지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먹깨비’에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주문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5%(2,000원 한도) 먹깨비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포인트 지급은 먹깨비 결제일 기준 다음 주 월요일에 지급되며, 주문 건수 1회에만 제한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먹깨비 내에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주문?결제할 때마다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될 포인트는 지역사랑상품권 구매시 적용되는 10% 할인과 강진군에서 지난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먹깨비 주말 할인(3,000원) 이벤트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의 주문 중개수수료(6.8%~15%)에 비해 국내 배달앱 중 최저(1.5%)로 중개수수료가 낮고, 민간 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이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진군 먹깨비 누적 가맹점 수는 229개소이며,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와 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향상을, 군민과 관광객에게는 물가 부담 완화를 기대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심과 사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