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의 대표 맛 골라주세요”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광주의 대표 맛 골라주세요”
‘내가 찜한 찐∼맛광주리’ SNS 이벤트…27일∼11월 5일 진행
  • 입력 : 2023. 10.27(금) 11:30
  • 최창덕 기자
광주광역시 “광주의 대표 맛 골라주세요”
“미식의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최고의 맛을 골라주세요.”

광주광역시는 광주 대표 음식을 고르는 ‘내가 찜한 찐~ 맛광주리’ 이벤트를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10일간 광주시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육전·생고기·떡갈비·오리탕·한정식 등 광주의 손맛과 푸짐한 인심이 담긴 음식을 소개하고,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광주시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육전·생고기·떡갈비·오리탕·한정식 등 광주가 자랑하는 5가지 음식영상을 시청한 뒤 ‘광주 최고의 맛’을 찜하면 된다. 또 최고의 맛으로 꼽은 이유를 댓글로 달아야 한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온누리상품권·치킨·커피 등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맛광주리’는 ‘맛있는 음식이 가득 담긴 광주’라는 뜻으로, 물건을 담는 전통용기인 ‘광주리’에 빗대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광주시는 지난해 자체 제작한 퓨전국악 스타일의 노래 ‘맛광주리’를 제작해 유튜브에 홍보했다. 이 영상은 게시 일주일 만에 124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광주시는 이번 ‘내가 찜한 찐~ 맛광주리’ 이벤트를 시작으로 ‘맛광주리 시즌2’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동하 대변인은 “소개된 음식 후보 5가지는 광주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꼽히는 데다 인심 좋고 정 많은 광주 시민의 자랑”이라며 “이벤트를 통해 광주의 맛과 멋을 다시 한번 전국 곳곳에 알리고, 올 가을에 가고 싶은 여행지로 광주가 떠오를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