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 캠페인 전개

보성
보성군,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 캠페인 전개
군민 모두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하는 구강 관리
  • 입력 : 2023. 06.08(목) 11:44
  • 최창덕 기자
녹차골보성향토시장 5일 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
보성군 보건소는 지난 7일 제78회 구강 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하는 구강 관리’라는 슬로건으로 구강 보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녹차골 보성향토시장에서 펼친 이번 캠페인은 5일 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칫솔 등 구강 위생용품을 배부했다. 또한, 정기 구강검진과 불소양치, 틀니 관리법 등의 올바른 구강 위생 관리 방법을 홍보했다.

구강 건강과 밀접한 금연 사업을 비롯해 비만 예방, 감염병 예방, 정신건강, 자살 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 치매 인식 개선 등 100세 시대에 필수적인 보건 사업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관내 치과와 원거리 거주하는 주민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치과의사의 무료 상담과 구강 검진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군 보건소는 구강 보건 주간인 15일까지 구강 보건 이동 차량을 운행해 보성군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치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 건강은 전신 건강과 삶의 질로 이어지는 만큼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생애 주기에 따른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추진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 보건소에서는 2023년부터 저소득 노인의 구강 건강 회복을 위해 틀니, 임플란트를 지원하고 있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