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설초해 정다현 대표, 강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강진
㈜진설초해 정다현 대표, 강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강진군에 따뜻한 마음 전달
  • 입력 : 2023. 06.08(목) 10:15
  • 최창덕 기자
㈜진설초해 정다현 대표가 기탁서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강진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이래 강진을 향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강진군은 ㈜진설초해 정다현 대표가 지난 1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남 장흥군 출신인 정다현 대표는 2020년 7월, ㈜진설초해를 설립한 이후, 염해피해 지역에 친환경 유기농 농업 자재를 무상으로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왔다.

장흥군에 위치한 ㈜진설초해는 미생물과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친환경 기능성 농자재 회사로 화학농약과 화학비료를 대체할 친환경농자재 연구개발에 몰두해, 전남 서남부 지역에 자생하고 있는 황칠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농축자재 9개 종류를 만들어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정다현 대표는 “기부금이 강진 군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며, “항상 강진을 응원하며 지역의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군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따뜻한 손길을 더해주신 정다현 대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여주신 귀한 뜻을 강진군민의 행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가 강진군이 아닌 개인이 강진군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의 30%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온라인)와 전국 농협(오프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