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강진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강진우체국에 이어 릴레이 응원 나서
  • 입력 : 2023. 06.08(목) 10:14
  • 최창덕 기자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 직원 일동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있다.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 직원 일동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을 강진군에 지난 달, 31일 기탁했다.

이번 통계청 강진사무소 응원은 앞서 진행됐던 강진우체국의 추천을 받아 이어지게 됐으며, 통계청 강진사무소는 다음 주자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진사무소를 추천했다.

노병순 통계청 강진사무소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직원들과 함께 강진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좋은 제도에 많은 분이 동참하시어 한마음 한뜻으로 강진군 응원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관기관의 응원 릴레이는 지난 3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해남세무서 강진지서, 강진우체국 그리고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까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세무회계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