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유자·고흥석류, 2023년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고흥
고흥유자·고흥석류, 2023년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특산물 부문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정
  • 입력 : 2023. 02.03(금) 17:41
  • 최창덕 기자
고흥유자·고흥석류, 2023년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고흥군은 고흥유자·석류가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 주관‘202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0월부터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소비자·전문가 집단과 함께 분야별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발표한 것으로, 금융·유통·교육 등 기업과 지자체 등 총 54개 기관·기업, 60개 브랜드를 뽑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JTBC가 후원하는 권위있는 브랜드 상이다

고흥유자는 세계적인 유자 생산지로서 위상과 국내생산량 1위, 수출 농산품으로의 경쟁력, 지리적표시 제 14호 등 소비자의 고흥유자 브랜드 인지도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고흥석류 또한 전국 최대 생산지로 지리적표시 제94호 지정, 고흥석류친환경조합에서 기술지도, 수매, 가공 판매 등 전국최고의 석류 생산 및 가공체계 구축으로 소비자가 신뢰하는 상품으로 평가 받았다.

공영민 군수는 “202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는 우리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다.”며 “고흥유자·고흥석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해 고흥유자·석류가 세계적인 브랜드 식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유자·석류뿐만 아니라 김, 굴, 한우, 취나물 등 우수한 고흥농수특산물의 브랜드화를 위해 각종 지원을 통한 생산 및 가공상품 개발과 홍보마케팅, 유통 다각화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