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릴렉세이션 왁싱샵

의료
더릴렉세이션 왁싱샵
  • 입력 : 2018. 07.12(목) 08:29
  • 양재봉 기자

왁싱 이란?
고체상태의 왁스를 적당한 온도에 녹여 모가 있는 피부에 발라 굳혀 떼어내거나, 부직포를 함께 부착시켜 떼어내어 털을 제거하는 제모 방법을 말한다.
이때 체모, 묵은각질, 솜털 피지 등이 함께 떨어져 나가므로 밝고 부드러운 피부를 경험 할 수 있다.
모근 으로부터 털이 제모 되므로 털이 다시 자라 나오는데 좀더 많은 시일이 걸리며 .피부관리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피부관리실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방법으로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며, 비교적 레이저 제모 방법보다 간단하고 시술시간이 짧아 시술 당일부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점에 제모를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제모 방법이다.

여자의 왁싱

브라질리언 왁싱은 서구에서는 이미 매너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겨드랑이 제모가 필수인 것처럼 우리나라도 점점 매너화가 되어가는 추세이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성기와 항문 주변의 털을 제거하는 시술 이다.

여성의 생리 전 후 분비물이 많은 시기에 깔끔한 뒷처리를 도와주며 생리중 예민한 시기에 패드, 날씨 등 으로 인하여 습한 곳에서 발생하는 박테리아나 세균으로 인한 질염 을 예방할 수 있으며 붓거나 짓무르고 가려운 증상을 완화 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된다.캐나다, 미국 등 서양 국가 들의 여성은 첫 월경을 시작으로 브라질리언 왁싱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출산 전후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임산부의 청결 유지를 위해 선택하기도 한다.
각종 계절별 피부질환 의 개선 청결유지 를 위해 선택하기도 하지만, 여름철 수영복을 입을 때 삐져나오는 현상과, 음모의 양이 많을수록 팬티가 두툼해 보이는 미관상의 목적으로 관리하기도 한다.

여성과 동시에 남성 역시 살이 많고, 오래 앉아있거나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허벅지 안쪽 접혀지는 살이 쏠리고 땀이 털이랑 섞이며 냄새가 나며 각종 피부질환에 노출이 되는데 이때의 왁싱은 청결한 위생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노출이 심한 여름에는 겨드랑이, 팔, 등, 뒷목 등의 바디의 묵은 각질과 헤어를 제거해 원하는 옷을 자신있게 있을 수 있다.
페이스 왁싱 역시 숨털, 묵은각질 그리고 피지를 함께 제거되어 밝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갖게 되며 메이크업 밀착도를 높여줄 수 있으며,
좁은 이마 또한 왁싱을 통해 둥글고 단아한 이마 헤어라인으로 가꾸는 관리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남자의 왁싱

남자의 왁싱은 밀도가 높고 털이 굵어 여자에 비해 통증 강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관리이다.
남성들이 굳이 돈을 들여가며 왁싱을 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편하고 깨끗하기 때문이다.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남성 전문 왁싱숍을 운영하는 셀모씨 는 샵의 90% 고객이 남자 손님이라고 전했다.

자신을 가꾸는 일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이 늘면서 피부관리, 베이스 메이크업 등 다양하게 관심을 보이며 또한 왁싱을 시도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브라질리언 왁싱 뿐 아니라 매일 자라나는 수염, 털이 덥수룩하게 덮혀있는 다리, 가슴, 배, 발등, 발가락, 손등, 손가락, 팔 등 왁싱의 범위는 다양하게 적용된다.

아침마다 자가 제모를 하는데 이과정에서 지속적인 면도기의 자극으로 모낭염, 피부손상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의 이런 고민은 수염 왁싱을 통하여 보다 깔끔한 인상으로 주고 손쉽게 이미지 변신을 시도 할 수 있다.

또한 좁은 이마 헤어라인 왁싱과 지저분하게 분포되어 있는 구렛나루 왁싱, 깔끔하게 정돈되는 눈썹 왁싱, 얼굴의 솜털과 피지, 각질 등을 한번에 제거하여 피부관리 효과 까지 볼 수 있는 풀페이스 왁싱 또한 인기다.

남성의 경우 여성에 비해 모질이 굵고 그 양도 많아 운동으로 인한 땀, 타이트한 속옷 착용으로 인해 사타구니 쪽에 생기는 가려움증과 습진 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항문에 털이 많이 난 경우 변을 본후 깔끔하지 못한 뒤처리로 인해 지독한 냄새에 시달리며 항문 소양증 환자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브라질리언 왁싱을 추천하기도 한다.

또한 음모를 제거함으로써 통풍을 원활하게 도워주어 고환을 서늘하게 유지시켜 주므로 정자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항문과 사타구니 왁싱의 경우 가장 만족도가 높으며 주기적으로 꾸준히 받고 있는 분들이 늘고있다.
커플 혹은 부부의 커플 브라질리언 왁싱은 소홀해 진 관계에 전환점을 찾을수 있으며 최근 이색 데이트 코스로 즐겨찾고 있다.

셀프제모

비교적 경제적, 시간적으로 편한 제모 제품을, 도구를 사용하여 셀프 왁싱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제모는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제모크림 중 털을 제거하는 주요성분으로 치오 글리콜산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는 미용실 펌제의 원료중 하나로 모발을 약화시켜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펌제보다 훨씬 강하게 작용해 체모를 끊어주는 원리인데 이런 성분의 제모 크림은 피부에 자극을 유발 할 수 있으며 피부타입 에 따라 가려움증, 두드러기, 수포, 화상 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치명적인 흉터를 남기기도 해 사용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왁싱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여름에는 직사광선의 강도가 높아져 색소 침착이 일어날 확룰이 있으니 해당 부위 자외선 차단제 를 수시로 덧발라 줘야 한다.
각종 피부질환 감염을 우려하여 왁싱후 2-3일간은 수영장 해수욕장 등 물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고, 여름 휴가 계획 5-6일 전 여유있게 왁싱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왁싱시술 후 48시간동안 땀이 많이나는 격한 운동이나 마찰이 심한 사이클, 사우나, 반신욕, 수영장, 바닷가, 성관계는 피하는것이 좋다.
시술 후 열려있는 모공으로 세균침투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심각한 모공트러블이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술후 48시간동안 데오드란트 사용, 테닝, 썬텐, 타잇한 옷 또한 삼가해 주어야 한다.

왁싱후 인그로운 헤어 고민.
인그로운 헤어란 새로 자라나는 털이 피부 각질층을 뚫고 나오지 못하고 피부 속에서 자라는 현상으로 닭살 피부처럼 보이게 되며 심한경우 피부속 헤어에 고름이 차기도 한다.

스크럽관리.

인그로운 헤어는 털이 피부 각질층을 뚫고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에 쌓인 각질을 주 2-3회 정도 주기적으로 제거 해 주면 새로 자라나는 털이 피부를 뚫고 나오기가 수월하다.
왁싱 후 케어 전용 바디 스크럽제 를 사용한다.



인그로운 헤어 전용제품 관리.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 치료와 방지 를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열어주는 효과도 있다.
면도, 왁싱, 혹은 여드름 피부에도 꾸준히 사용하게 되면 그 효과는 만족스럽다. 보통 미스트 형태의 제품으로 사용도 간편하다.



보습관리.
샤워 후 수분을 빼앗기고 스크럽 관리로 각질을 제거한 피부에 보습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유.수분 발란스의 불균형으로 인그로운 헤어 뿐 아니라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여름철의 많은 땀 배출로 인해 잦은 샤워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므로 반드시 촉촉한 보습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왁싱 주기

사람마다 털이 자라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일수 보단 털이 피부에 눕혀질 정도 약 1cm이상이 되었을떄 리터치가 적절한 시기이다.

왁싱의 장점



-항문 소양증, 질염, 습진 가려움증, 세면바리 등 을 예방할 수 있다.

-주기적 관리를 통해 모의 성장 주기를 늦춰준다.

- 모근이 약해지며 모가 가늘어져 정리되는 효과를 느낄 수있다.

-음모의 경우 구불구불하고 거칠며 두껍고 곱슬거리는 모질이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각질도 함께 제거되므로 매끈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시술하는 왁싱샵의 노하우에 따라 통증 강도가 조절될 수 있는만큼 왁싱샵을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왁싱샵 선택에 있어 감염의 예방을 위해 모든 시술도구는 소독을 하는 것은 물론, 개인 위생시트, 위생장갑, 일회용 스파츌라를 사용하는지, 노더블 딥 관리를 지키는지 섬세하게 확인 하여야 한다.
현명한 왁싱샵 선택과,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해 털로인한 스트레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털어버릴 수 있는 왁싱 관리를 받기를 바란다.
상무지구 더 릴렉세이션 왁싱샵은 남성 들도 편하게 주변 시선 의식안하고 관리받을 수 있는 깔끔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의 샵이다.

1:1 전문적인 관리로 긴장되고 두려운 첫 왁싱의 경험을 편하고 기분좋게 기억 할 수 있는 곳이다.

블로그 The Relaxation

광주광역시 남성전문 왁싱 &아로마테라피 바디샵
더 릴렉세이션 원장. 셀레네 010-8693-8880






양재봉 기자 yjb66@nate.com